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양성종양] 갑상선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23:02

    갑상선에 문재가 있다고 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아래 본인은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것으로, 기능이 항진한 경우와 저하된 경우로 구분됩니다.다른 본인은 갑상선에 덩어리(결절, 혹)가 생기는 경우를 내용합니다.평소 목에 도려낼 수 있는 것이 본인의 갑상선 부위가 튀어 본인 온의 경우, sound 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것이 본인의 체온과 체중 등 기초대사에 문재가 있으면 갑상선 검사가 필요한 경우이다. 갑상선 결절을 검사하는 가장 기본적인 검사는 초sound파 검사이다. 갑상선 초sound파 검사를 통해 발견된 혹(결절)이 있는 경우, 세포 검사를 통해 암이 아니면 갑상선 양성 종양이라고 합니다. 대개 성인 가운데 약 4Percent~7Percent정도에서 언급한 결절이 발견되고 초 sound파 검사를 하면 약 30~50Percent에서 발견됩니다. 이 결절들 중 약 5Percent정도밖에 악성 결절(암)여서, 결절(만약)이 발견되 슴니다. 암 걱정은 가장 중요하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암이라고 해도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심각한 문재가 생기지 않습니다. 갑상선 양성종양은 우리 생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발견되었습니다. 당신은 커서 미용적으로 보기 힘든 것이 본인의 목에 이물감과 호흡곤란, 삼키기곤란 등의 문재가 없다면 평범하게 두셔도 됩니다. 그러나 위에 설명했듯이 특별한 증상이 있으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어떤 증상이 있더라도 추적 관찰 중 크기가 예전에 비해 커지고 있다면, 당신이 커지기 전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갑상선 양성종양 치료는 갑상선 반절제술(엽절제술)이 표준적인 수술법인데, 갑상선의 기능을 살리고 피부절개를 피하기 위해 비수술적인 치료를 먼저 고려합니다. 갑상선 양성종양은 형태에 따라 고형(solid, 굳어진 고령)과 낭성(cyst, 물바다)으로 분류되는데, 고형결절의 경우 고주파열 치료술(고주파열 시술, RFA)이 효과적이며 결절이 낭성 결절(물바다)이면 알코올 경화요법이 적합합니다.고주파열 치료술은 바가의 매일 말단에서만 열이 발생하는 장치를 종양에 찔러 종양세포를 열로 익혀 죽게 하는 시술로 죽은 세포는 몸에서 천천히 제거되고 종양의 크기가 천천히 작아집니다. 알코올 경화술은 순도가 매우 높은 알코올을 넣어 세포를 손상시키는 시술로, 물침령에서 액체 성분을 제거한 후 알코올을 채우는 방법으로 수침령의 벽을 이루는 세포를 죽게 합니다.


    >


    위의 두 시술은 안전하고 간단하지만 목소리의 변화, 출혈, 염증, 통증, 감염 등의 합병증이 있습니다. 주사버거의 매일 하는 비수술 치료이기 때문에 피부 흉터는 조금 없습니다. 헬프이야기_땡큐서울이비인후과 - 내분비내과 하정훈 대표원장



    댓글

Designed by Tistory.